학술활동 Asiatic Research Institute

학술회의

아연은 세계적 수준의 동북아지역 종합연구소입니다.
 
2016년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소 HK연구성과 종합발표를 위한 학술회의-동아시아 정체성의 역사적 유산과 지역협력
등록일 : 2016.06.21 (화) 조회 : 2698

 2016년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소 HK연구성과 종합발표를 위한 학술회의
“동아시아 정체성의 역사적 유산과 지역협력“

 

주제: 동아시아 정체성의 역사적 유산과 지역협력
주최: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소 HK 사업단
후원: 한국연구재단 
일시: 2016년 6월 20일 13:30-18:05
장소: 아연 3층 대회의실

 

내용:
지난 6월 20일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소는 동아시아의 평화와 공동체적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지역정체성의 역사적인 유산 및 정치, 경제협력의 현황과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하여 “동아시아 정체성의 역사적 유산과 지역협력”이라는 주제로 학술회의를 개최하였다.
본 학술회의는 총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제1세션에서는 ‘동아시아 지역정체성의 역사적 유산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송규진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소 교수, 이형식 아세아문제연구소 교수, 윤형진 아세아문제연구소 교수가 발표하고, 윤휘탁 한경대 교양학부 교수, 채준형 이화여대 인문과학원 연구교수, 김판수 인천대 중국학술원 연구교수가 토론을 진행하였다.
제2세션 <동아시아 정치경제협력과 지역질서의 변화>에서는 공수진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소 교수, 남성욱 고려대 북한학과 교수, 손기영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소 교수가 발표하였고, 안민호 F&G 산업경영전략연구원 연구실장, 김용현 동국대 북한학고 교수, 천자현 고려대 국제학부 연구교수가 토론에 참여하였다.

 

 

 

 

첨부파일 동아시아 정체성의 역사적 유산과 지역협력 보고.docx [ 14496 Byte ]
동아시아정체성의역사적유산과지역협력.png [ 1016492 Byte ]